위치로 진입 점

마지막 업데이트: 2022년 6월 25일 | 0개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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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시저 진입점 Createdxgifactory2는 동적 연결 라이브러리 C:WINDOWSSYSTEM32d3d11.dll에서 찾을 수 없습니다.

[Kotlin] coroutine, suspend 함수 정리 및 예제

코루틴이란. 실행의 지연과 재개를 허용함으로서, 비선점 멀티테스킹을 위한 서브루틴을 일반화한 구성요소입니다.
자세히 이해하기 위해 서브루틴비선점 멀티테스킹 두가지 개념을 알아야 합니다.

루틴과 서브루틴

루틴은 컴퓨터 프로그램에서 하나의 정리된 일(job)입니다.
프로그램은 보통 크고 작은 여러가지 루틴을 조합시킴으로써 만들어집니다.

루틴은 다시 메인루틴서브루틴으로 나뉩니다.
메인루틴은 프로그램 전체의 개괄적인 동작 절차를 표시하도록 만들어 집니다.
서브루틴은 반복되는 특정 기능을 모아 별도로 묶어 이름을 붙여 놓은 것입니다.
그리고 별도의 메모리에 해당 기능을 모아놓고 서브루틴이 호출될 때마다 저장된 메모리로 이동했다가 return 을 통해 원래 호출자의 위치로 돌아오게 됩니다. (function과 비슷한 개념)

서브루틴과 코루틴 (subroutine and coroutine)

코루틴도 루틴의 일종입니다. 다만 세가지의 차이점이 있습니다.

  • 코루틴에서는 메인-서브 개념이 없습니다. 모든 루틴들이 서로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 서브루틴의 경우 메인루틴에서 특정 공간으로 이동한 후 return에 의해 돌아와 다시 프로세스를 진행하는데 반해,
    코루틴의 경우 루틴을 진행하는 중간에 멈추어서 특정 위치로 갔다가 다시 원래 위치로 돌아와 나머지 루틴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 서브루틴은 진입점과 반환점이 단 하나밖에 없어 메인루틴에 종속적입니다.
    하지만 코루틴은 진입지점이 여러개이기 때문에 메인루틴에 종속적이지 않고 대등하게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비선점형 멀티태스킹과 선점형 멀티태스킹

하나의 Task가 Scheduler로 부터 자원을 할당 받았을 때,
Scheduler가 자원을 강제로 뺐을 수 있으면 선점형 멀티테스킹입니다.
반대로 뺐을 수 없으면 비선점형 멀티테스킹입니다.

스레드는 선점형 멀티테크킹이지만, 코루틴은 비선점형 멀티테스킹입니다.
즉, 코루팅은 병행성(Concurrency)을 제공하지만 병렬성(Parallelism)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어서 병행성과 병렬성의 차이점을 알아보겠습니다.

병행성 (Concurrency)

  • 동시에 실행되는 것처럼 보입니다.
  • Logical Level에 속합니다.
  • Single Core를 사용합니다.
  • 물리적으로 병렬이 아닌 순차적으로 동작할 수 있습니다.
  • 실제로는 Time-sharing으로 CPU 자원을 나눠 사용함으로써 사용자가 Concurrency를 느낄 수 있도록합니다.

병렬성 (Parallelism)

  • 실제로 동시에 작업이 처리됩니다.
  • Physical(Machine) Level에 속합니다.
  • 오직 Multi Core에서만 가능합니다.

다시 돌아와서 선점형 멀티테스킹인 스레드에 비해 비선점형 멀티테스킹인 코루틴의 장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스레드간 작업 교환은 system call 또는 blocking call 콜 등의 비용이 발생하지만 코루틴간 작업 교환 비용이 적습니다.
  • 동기화 작업을 위한 mutexes, semaphores 등의 장치가 필요없습니다.
  • Single Core이기 때문에 OS의 지원이 필요 없습니다.

결론적으로 코루틴은 스레드에 비해 위치로 진입 점 비용이 적은 멀티테스킹 방식입니다.

코틀린 코루틴

2018년 10월 29일 Kotlin 1.3에 코틀린 코루틴이 추가되어 코루틴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위 예제에서 GlobalScope는 전체 어플리케이션의 라이프타임입니다.
launch는 해당 코드 블럭에서 현재 스레드를 blocking 하지 않고 코르틴으로 실행한다는 의미입니다.

위의 예제에서 delay 함수는 스레드를 blocking 할 수 없는 suspending 함수입니다.
실제 스레드를 blocking 하기 위해서는 runBlocking을 사용하여 아래와 같이 작성하면 되겠습니다.

coroutineScoperunBlocking 과 다르게, 모든 자식들이 완료될 때까지 현재 스레드를 블락시키지 않습니다.
해당 coroutineScope를 함수로 만들 수 있는 키워드가 suspend 입니다.

Suspend

Suspend는 '중지하다' 라는 뜻입니다.
코루틴에서 suspend 키워드는 아래와 같이 정의되어 있습니다.

동시 처리를 원한다면 아래와 같이 async 를 사용하면 됩니다.

async scope 함수는 아래와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 동시에 수행할 수 있습니다.
  • Deferred Type을 리턴합니다. (js에서 Promise와 같은 형식)
  • 같은 scope 내에 하나라도 처리가 실패하면 모든 자식들이 다 처리 실패됩니다. (throw exception)

job.join()

job.cancel()

Dispatchers

코루틴 실행에 사용하는 스레드를 결정합니다.
모든 코루핀 빌더 (ex. launch, async 등)는 디스패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대표적인 Dispathers 입니다.

[태그:] main 함수 매개 변수

이번에는 main 함수 매개 변수를 사용하는 방법을 살펴보아요.
main 함수는 프로그램 진입점 함수로 프로그램의 개발자가 작성한 코드 중에서 제일 먼저 수행하죠.
main 함수는 시작하면서 인자와 환경 변수를 받아 사용할 수 있고 종료 결과를 반환할 수 있어요.

main 함수는 전달한 인자와 환경변수를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개발자는 다양한 형태의 원형을 갖는 main 함수 중에 한 가지 형태로 정의하여 사용할 수 있어요.

main 함수의 첫번째 인자는 시작한 곳에서 전달한 인자의 개수예요.
두번째 인자는 전달한 인자 요소 컬렉션의 주소이며 세번째 인자는 환경 변수 컬렉션의 주소예요.
인자 요소는 문자열로 되어 있어서 인자 요소 컬렉션을 받기 위해 char ** 형식으로 받을 수 위치로 진입 점 있어요.
그리고 환경 변수는 “key=value”처럼 키와 값의 쌍을 = 문자로 구분한 문자열로 되어 있어요.
환경 변수 컬렉션의 주소도 ,char **형태로 받을 수 있어요.

프로그램 진입점으로 전달한 인자를 아규먼트(argument)라 불러요.
main 함수의 첫번째 인자인 argc는 argument count의 약자이며 argv는 argument vector의 약자예요.

다음 코드는 argument로 전달받은 모든 인자를 출력하는 간단한 예제 코드예요.
◈ Program.c

테스트는 콘솔 창을 열어 프로그램 실행 파일이 있는 위치로 이동하여 실행 파일명과 여러 인자를 입력하세요.
환경 변수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다루지 않을게요.
관심있으신 분은 getenv 함수와 putenv 함수 사용법을 살펴보세요.

Createdxgifactory2를 찾거나 찾을 수 없습니다.

Windows PC에서 게임을 여는 동안 많은 사용자가 다음 오류 메시지에 직면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오류 메시지는 주로 SweetFX로 인해 발생하며 사용자가 게임을 실행하지 못하게 합니다.

프로시저 진입점 Createdxgifactory2는 동적 연결 라이브러리 위치로 진입 점 C:WINDOWSSYSTEM32d3d11.dll에서 찾을 수 없습니다.

일부 사용자는 확인 옵션을 클릭하면 게임이 정상적으로 시작되지만 몇 번 후에 갑자기 충돌이 발생한다고 보고했습니다. 이 게시물은 언급된 문제를 피하기 위해 시도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SweetFX는 무엇입니까?

Windows PC에는 Direct3D API가 있으며 설치된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여 게임에서 3D 이미지를 처리하고 렌더링합니다. 매우 구체적으로 말하면 Direct3D는 다양한 게임에서 텍스처, 앤티 앨리어싱, 셰이더 등과 같은 옵션을 활성화합니다. SweetFX에 오면 셰이더 매개변수를 주입하여 게임 내 설정을 처리하고 조정합니다.

Minecraft와 같은 대부분의 게임에서 다양한 모드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드는 게임 파일을 변경하고 원래 게임 품질을 향상시킵니다. 반면 SweetFX는 게임의 채도, 색상 및 그림자만 조정합니다. 간단히 말해, SweetFX는 FPS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영화 같은 게임 경험을 향상시킵니다.

Createdxgifactory2를 찾거나 찾을 수 없는 원인은 무엇입니까?

오류 화면이 나타나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다음은 문제를 유발하는 주요 원인입니다.

  1. 게임을 잘못 설치하면 문제가 발생합니다.
  2. 연결된 위치로 진입 점 게임 폴더에서 사용 가능한 dxgi.dll이 손상된 경우 다른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3. 설치된 그래픽 드라이버가 게임 파일과 호환되지 않는 경우.
  4. 손상된 시스템 파일은 언급된 오류 메시지의 또 다른 주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문제를 일으키는 모든 주요 원인을 알았으므로 이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Createdxgifactory2를 찾거나 찾을 수 없습니다.

  1. 게임 폴더에 있는 dxgi.dll 파일을 복사합니다.
  2. dxgi.dll 파일 이름 바꾸기
  3. 그래픽 드라이버 롤백
  4. SFC 스캔 수행
  5. SweetFX 위치로 진입 점 재설치

이제 이러한 모든 솔루션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1]게임 폴더에 dxgi.dll 파일 복사

시도할 수 있는 첫 번째 솔루션은 게임 폴더에 있는 dxgi.dll 파일을 복사하는 것입니다. 언급된 메시지는 dxgi 파일과 관련이 있으며, 이 파일이 손상되면 오류 화면이 표시됩니다. 문제를 해결하려면 파일을 교체해야 합니다. 완료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Windows + E 단축키를 사용하여 파일 탐색기를 엽니다.

아래 언급된 위치로 이동합니다.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있는 검색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음을 입력합니다. dxgi 그리고 엔터 위치로 진입 점 키를 누릅니다.

복사 dxgi.dll.

게임을 설치한 위치로 이동합니다.

해당 위치에 복사한 파일을 붙여넣습니다.

만약에 Replace or Skip Files 프롬프트 팝업, 클릭 Replace the file in the destination.

이제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고 게임을 시작합니다. 문제가 계속되는지 확인하십시오. 그렇다면 다음 해결 방법을 시도하십시오.

2]dxgi.dll 파일 이름 바꾸기

다음으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도할 수 있는 것은 dxgi.dll 파일의 이름을 바꾸는 것입니다. 완료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게임을 설치한 위치로 이동합니다.
  2. 우측 상단에 위치로 진입 점 있는 검색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위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dxgi.dll.
  3.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상황에 맞는 메뉴에서 이름 바꾸기 옵션을 선택합니다.
  4. 이름을 붙이다 d3d11.dllEnter 키를 누릅니다.

그게 다야 시스템을 새로고침하고 게임을 실행합니다. 여전히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See: 손상되거나 손상된 레지스트리를 수정하거나 복구하는 방법

3]그래픽 드라이버 롤백

사용자별로 최신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한 후 Createdxgifactory2를 찾을 수 없거나 찾을 수 없음이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따라서 설치된 그래픽 드라이버를 롤백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4]SFC 스캔 수행

언급했듯이 문제는 손상된 시스템 파일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파일을 복구하기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SFC 스캔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이 과정을 거치며 문제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5]SweetFX 제거

  1. 먼저 게임을 설치할 위치를 엽니다.
  2. 모두 선택 SweetFX files삭제 옵션을 선택합니다.
  3. 이제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고 게임을 시작하십시오.

프로시저 진입점을 찾을 수 없음을 어떻게 수정합니까?

문제를 해결하려면 SFC 실행, DLL 파일 재등록, 레지스트리 클리너 실행, 종속성 워커 사용 및 이벤트 뷰어에서 세부 정보 확인과 같은 솔루션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어떤 단계도 도움이 되지 않으면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절차 진입점을 찾을 수 없음을 수정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해당 문제에 대한 전용 가이드를 확인하세요.

dll 오류를 어떻게 수정합니까?

대부분의 dll 오류는 SFC 스캔 수행, 관련 응용 프로그램 복구, Microsoft에서 OS 파일 다운로드, 다른 시스템에서 dll 파일 복사 및 PC에서 복원하는 단계에 따라 수정할 수 있습니다. 타사 웹사이트에서 dll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롯데호텔 월드 위치

rewards card image

동호대교 진입 → 동호대교 남단에서 압구정 방향 출구 진입 → 압구정 사거리에서 교각을 위치로 진입 점 중심으로 좌로 U턴 →
맨 우측 차선 올림픽 대로 방향으로 진입 후 잠실종합운동장 방향 직진 → 종합운동장을 조금 지나 성남, 잠실 방향 출구 진입 →
약 100m 직진 후 두 갈래 길에서 잠실역 방향으로 우회전 → 잠실 주공 5단지 앞 신호등 우측 차선 유지 직진 → 우측차선으로 호텔 진입

남산 3호 터널 경유 → 이태원 방향으로 진행하다가 한남동 사거리에서 우회전 → (구)단국대 앞을 지나 한남대교 진입 →
한남대교 남단에서 종합운동장 방향 출구로 진입 → 올림픽대로 잠실종합운동장 방향 직진 → 종합운동장을 조금 지나 성남, 잠실 방향 출구 진입 →
약 100m 직진 후 두 갈래 길에서 잠실역 방향으로 우회전 → 잠실 주공 5단지 앞 신호등 우측 차선 유지 직진 → 우측 차선으로 호텔 진입

동부간선도로 진입 → 강변북로 구리, 팔당 방향으로 진입 → 잠실대교까지 직진 →
잠실대교를 바라보면서 우측 차선으로 잠실대교 진입 → 잠실대교 남단 끝 지점 주공 5단지 앞 신호등 직진 → 잠실역 사거리 우측 차선으로 직진 → 호텔 진입

양재 톨게이트를 지나 한남 I.C.까지 직진 → 잠실종합운동장 방향 출구 진입 →
출구 끝 지점에서 우측차선으로 올림픽대로 진입 → 올림픽 대로 잠실종합운동장 방향 직진 →
종합운동장을 조금 지나 성남, 잠실 방향 출구 진입 → 약 100m 직진 후 두 갈래 길에서 잠실역 방향으로 우회전 → 잠실 주공 5단지 앞 신호등 우측 차선 유지 직진 → 우측차선으로 호텔 진입

동서울 톨게이트를 지나 구리, 미금 방향으로 강일 I.C.까지 진입 → 강일 I.C.에서 우측차선으로 잠실종합운동장 방향 Ramp 진입 →
좌측차선 김포공항 방향으로 다시 진입 → 올릭픽대교 지나 좌측 서울아산병원, 우측 위치로 진입 점 잠실철교가 차례로 보이면 우측차선으로 진행→
잠실대교, 잠실역 이정표를 따라 우측으로 진입 후 약 200m 직진 → 성남, 잠실역 방향 이정표를 따라 좌측 토끼굴로 U턴 → 잠실 주공 5단지 앞 신호등 우측 차선 유지 직진 → 우측차선으로 호텔 진입

지하철로 오시는 길

- 지하철 출구: 3번출구
- 도보: 1분

버스로 오시는 길

- 간선(파랑) : 301, 341, 351, 360, 362
- 지선(초록) : 2415, 3217, 3313, 3314, 3315, 3317, 3411, 3412, 3414, 4318, 4319

교통편 별 소요시간

인천공항 터미널 1→ 터미널 2 → 롯데호텔월드

(터미널 1 / 3B,4A)
05:00 / 05:27 / 06:00 / 06:30 / 07:00 / 07:19
07:42 / 08:02 / 08:26 / 08:51 / 09:12 / 09:36
09:58 / 10:21 / 10:47 / 11:08 / 11:36 / 12:00
12:26 / 12:52 / 13:16 / 13:40 / 14:00 / 14:25
14:46 / 15:12 / 15:32 / 15:58 / 16:20 / 16:48
17:12 / 17:34 / 17:51 / 18:10 / 18:32 / 18:52
19:15 / 19:40 / 20:05 / 20:36 / 21:05 / 21:33
22:04 / 22:35 / 23:10

인천공항 제 2여객터미널 출발시간은 상기시간(T1)보다 20분 후 출발하는 시간입니다.
- 제 2여객터미널 : 첫차 운행시간 05:00

롯데호텔월드 → 인천공항 터미널 2 → 터미널 1

04:50 / 05:00 / 05:10 / 05:20 / 05:30 / 05:45
06:00 / 06:20 / 06:40 / 07:00 / 07:25 / 07:50
08:15 / 08:40 / 09:00 / 09:25 / 09:50 / 10:15
10:40 / 11:00 / 11:위치로 진입 점 20 / 11:45 / 12:05 / 12:30
12:55 / 13:15 / 13:40 / 14:05 / 14:30 / 14:50
15:15 / 15:40 16:05 / 16:30 / 16:55 / 17:20
17:45 / 18:10 / 18:35 / 19:05
* 인천공항 제 2여객터미널 → 제 1여객터미널 운행 (04:50 차량은 T1만 운행)

KAL 리무진 버스 INFORMATION (인천공항-롯데호텔월드)

- 소요시간: 1시간20분 (위치로 진입 점 교통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이용요금: 대인 ₩16,000, 소인(만6세~만12세) ₩10,000
- 승차위치: 인천공항 터미널 1 : 3B, 4A / 터미널 2 : 17, 18, 19번 정류장

김포공항 → 롯데호텔월드
※ 2020.03.01부로 노선 폐지 예정

08:40 / 09:20 / 10:00 / 10:40 / 위치로 진입 점 11:10 / 11:50
12:30 / 13:10 / 13:50 / 14:20 / 14:50 / 15:20
16:00 / 16:40 / 17:20 / 17:50 / 18:20 / 19:00
19:40 / 20:20 / 20:50 / 21:20 / 21:40 / 22:00
22:30 / 22:50 / 23:10
* 김포국제선 청사 출발 시간은 상기 시간표의 10분전입니다. (6번정류장)

롯데호텔월드 → 김포공항
※ 2020.03.01부로 노선 폐지 예정

※ 리무진 버스 : 6706
05:05 / 05:35 / 06:05 / 06:35 / 07:00 / 08:20
09:40 / 10:30 / 11:40 / 12:50 / 13:40 / 14:50
15:50 / 17:00 위치로 진입 점 / 18:10 / 19:20

KAL 리무진 버스 INFORMATION (김포공항-롯데호텔월드)
※ 2020.03.01부로 노선 폐지 예정

- 소요시간: 60분 (교통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위치로 진입 점
- 이용요금: 대인(₩7,500), 소인(₩4,500)
- 승차위치: 국내선 청사 5번, 국제선 청사 6번

F.R.I.D.A.Y.

이전 프로그램과 달리 메모리주소가 [ 401000 ]에서 시작하지 않고 [ 40116B ]에서 시작한다. 이는 사전 작업으로 프로그램을 시작하기 전 사전 작업을 위한 코드로 보인다. 쭉 실행하다보면 메모리주소[ 401233 ]에서 아래와 같은 코드를 볼 수 있다. call crackme1.00401000 프로그램 진입점이다. 밑줄 친 부분이 실제 메시지박스를 띄우는 함수를 콜하는 부분 [ 401003 ]위치에서 [F7]을 눌러 메시지콜 함수로 진입한다.메시지 박스 콜 함수에 진입한 모습 그러면 위 이미지와 같은 메모리 주소로 이동한다. [ 40102E ]에서 local.1과 5를 비교해 ZF에 저장한다. 그러면 jnz에 의해 다음 메모리 주소로 이동할지, jnz가 지정한 메모리 주소로 갈지 분기를 정한다..

abexcm1(실습).exe를 실행하면 위와같은 메시지가 출력된다. 그리고 [확인]을 누르면 Error라는 제목의 메시지가 발생하는데, 이를 아래와같은 메시지로 출력할 수 있도록 코드를 수정해야한다. " Ok, I really think that you HD is a CD-ROM! :p " 처음 olly를 실행해서 abexcm1을 열게되면 아래와 같은 어셈 코드가 나온다.ASM 코드 (x64라서 그런지 모듈명이 ntdll이다 ) 이 상황에서 [F9]를 누르면 프로그램의 진입점, 즉 프로그램이 시작하는 첫 코드로 이동하게 된다. 아래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된다. 메모리의 주소는 [ 401000 ]으로, 이 주소가 프로그램의 시작이다. 그외에는 위치로 진입 점 오류. [F8]을 이용해 메모리 주소가 [ 401024 ..

단축키 설명 Ctrl + F2 다시 디버깅 (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다시 디버깅) F7 현재 코드 실행 (함수 호출시 함수 내부로 진입) F8 현재 코드 실행 (함수 호출시 함수 실행 후 다음 코드 이동) Ctrl + F9 함수코드 내에서 탈출 ( caller로 이동) Ctrl + G 원하는 코드 줄로 이동 ' ; ' comment 추가 (주석기능) ' : ' Label 추가 ( 메모리 주소에 이름 부여) F2 Break Point 설정/해제 Alt + B Break Point 목록 F9 실행, BP가 걸린 곳까지 실행 ' * ' 현재 BP의 위치를 보여줌 ' - ' 직전 커서 위치를 보여줌 Ctrl + F8 F8 작업 지속 실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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